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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즘 경기침체와 더불어 전기요금 인상으로 소상공인 분들이 경영난을 겪고 있습니다.
정부에서는 어려운 형편에 처해 있는 분들을 위해 전기요금 감면 정책을 선보였습니다.
그럼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자격 및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1. 지원 대상 : 연 매출액 3,000만 원 이하 소기업 및 소상공인
2. 지원 금액 : 최대 20만원
3. 신청기간 : ~24.6.30
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
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지난 2월 15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.
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전기요금 지원정책입니다.
정부혜택을 받기 위한 신청대상, 조건 및 제출서류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.
1. 신청대상 및 지원 금액
- 매출규모 3,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 (약 126만 명)
- 전기요금 계약종: 일반용, 산업용, 농사용, 교육용, 주택용 중 비거주용
- 업종 및 상시근로자 : 제한 없음
1인이 다수업체를 운영하는 경우는 1곳만 가능하며, 공동대표인 사업체는 신청한 1인만 지원이 가능합니다.
2. 지원금액
- 사업자 당 최대 20만 전기요금 감면
- 정부 총예산 : 2,520억 원
전기요금 감면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월 전기요금 20만 원 이상 : 20만원 감면 (지원 종료)
2. 월 전기요금 20만 원 미만 : 당월요금 전액 감면 후 이월
2-1). 익월 전기요금 잔액 이상 : 잔액 감면 (지원 종료)
2-2). 익월 전기요금 잔액 미만 : 20만원 도달 시까지 감면
제출서류 및 지원 방법
제출 서류 및 지원방법을 살펴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용어가 있습니다.
- 직접 계약자 : 한국 전력과 본인명의 계약을 맺고 있는 자
- 비계약 사용자 :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자 (타인명의, 관리사무소 등)
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- 직접 계약자 :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신청자 명, 사업자 등록 번호 등 정보만 입력
- 비계약 사용자 : 신청자 정보 입력 및 유형별 서류 제출
구분 | 특징 | 제출서류 |
타인명의 | 전기 단독 사용하나 타인명의인 경우 | 전기요금 고지서 사본 |
사무소 등 별도관리 | 타인과 함께 전기사용 별도의 전기요금 표기된 관리비 고지서로 납부 |
관리비 고지서 사본 |
기타(자율관리) | 타인과 함께 전기 사용 별도의 고지서 없이 직접 계약자와 신청자가 부담 |
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|
신청기간 및 방법
1. 신청기간
- 직접 계약자 : 2024.2.21 ~ 2024.06.30
- 비계약 사용자 : 2024.3.4 ~ 2024.06.30
2. 신청방법
정부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을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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